2024년 누림센터 이러닝 교육 포스터. ⓒ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
2024년 누림센터 이러닝 교육 포스터. ⓒ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

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(이하 누림센터)는 다양한 장애인복지 현장의 욕구를 반영해 장애인복지 종사자 및 관심 있는 누구나를 대상으로 2024년 누림센터 이러닝 교육을 운영 중이라고 19일 밝혔다.

교육과정은 장애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, ‘사람중심’의 복지 패러다임 변화,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도시 건축 혁신방안 등 기존 4과정에서 7과정으로 확대 운영한다.

특히 발달장애인 긍정적 행동지원 실천, 사람중심의 사회서비스를 위한 기초, 실천하는 장애학Ⅰ~Ⅳ, 유니버설 디자인 시대-함께 누림, 일상에서 실천하는 장애인 권익 옹호, 장애인 지원의 다방면 실천과 전략, 발달장애인 응급상황 대처 등 복지 분야의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누구나, 언제나, 어디서나 교육을 수강할 수 있는데 중점을 뒀다.

교육 운영 기간은 오는 12월 6일까지이며 ‘경기복지재단 경기복지평생교육원’에서 가입 후 신청 및 수강이 가능하다.

한편 누림센터는 앞으로도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종사자의 전문성 강화 및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.

-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(ablenews.co.kr)-

-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@ablenews.co.kr-